소식마당

언론보도

에너지코리아뉴스-기아 초록여행, 3월 ‘패키지여행’ 과 ‘경비여행’을 각각 접수
  • 관리자
  • 조회142회
  • 2023-01-09 오후 5:10:29
목록
초록여행 패키지 (항공/철도+숙박+차량+문화여가활동비) 및 초록여행 경비여행 (차량+유류+문화여가활동비+필요 시 기사) 동시 접수
 
[에너지코리아뉴스] 기아 초록여행은 오는 1월 9일부터 23년 3월 ‘패키지여행’ 과 ‘경비여행’을 각각 접수한다고 밝혔다. 
‘패키지여행’은 ‘내륙-제주’ 여행 또는 ‘내륙-부산/강원’ 으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, 선정 시 항공/철도+숙박+차량+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. 내륙-제주 여행은 ‘항공+숙박+차량’, 내륙-부산/강원 여행은 ‘철도+숙박+차량’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, 두 패키지 모두 유류 1회 완충, 문화여가활동비 20만원을 지원한다. 차량, 유류, 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, 항공권은 제주항공, KTX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(코레일), 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.
‘경비여행’은 봄맞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, 선정 시 차량+유류 1회 완충+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+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.
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, 1월 24일까지 신청을 완료하여야 한다. ‘패키지여행’은 23년 3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가족, 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.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,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8가정을 선발한다.
‘경비여행’은 23년 3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.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하여 3인 이상 ~ 8인 이하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되고,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.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을 선발한다.
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(www.greentrip.kr)에서 확인 가능하며, 상세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(1670-4943)으로 하면 된다. 발표는 1월 26일에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.
2023년 신청부터는 ‘패키지여행’과 ‘경비여행’ 두 여행 간 중복신청 및 패키지여행 내에서 항공권을 지원받는 패키지와 KTX 왕복 승차권을 지원받는 패키지 모두 중복신청 가능하다.
한편 ‘항공/철도·숙박·차량’ 패키지여행은 지난 6월 22일 개최된 기아, 제주항공, 한국철도공사(코레일), 한화호텔앤드리조트, 사)그린라이트가 맺은 ‘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’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.

전체 9551건 / 1 페이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