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식마당

언론보도

코리아재팬타임즈-기아 초록여행, 3년 만에 장애인 가정에 설 귀성길 지원
  • 관리자
  • 조회160회
  • 2023-01-09 오후 5:17:40
목록
[KJtimes=김봄내 기자]기아 초록여행은 오는 1월 9일부터 23년 3월 ‘패키지여행’ 과 ‘경비여행’을 각각 접수한다.
 
‘패키지여행’은 ‘내륙-제주’ 여행 또는 ‘내륙-부산/강원’ 으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, 선정 시 항공/철도+숙박+차량+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.
 
내륙-제주 여행은 ‘항공+숙박+차량’, 내륙-부산/강원 여행은 ‘철도+숙박+차량’ 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, 두 패키지 모두 유류 1회 완충, 문화여가활동비 20만원을 지원한다.
 
차량, 유류, 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, 항공권은 제주항공, KTX 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(코레일), 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.
 
‘경비여행’은 봄맞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, 선정 시 차량+유류 1회 완충+문화여가활동비 30만원+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.
 
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, 1월 24일까지 신청을 완료하여야 한다.
 
‘패키지여행’은 23년 3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가족, 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 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. 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, 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 8가정을 선발한다.
 
‘경비여행’은 23년 3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. 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하여 3인 이상 ~ 8인 이하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되고, 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. 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 7가정을 선발한다.
 
23년 신청부터는 ‘패키지여행’과 ‘경비여행’ 두 여행 간 중복신청 및 패키지여행 내에서 항공권을 지원받는 패키지와 KTX 왕복 승차권을 지원받는 패키지 모두 중복신청 가능하다.

전체 9551건 / 1 페이지